바이러스성 간염이란

바이러스성 간염

간염은 간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간은 영양분을 처리하고 혈액을 여과하며 감염과 싸우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간에 염증이 생기거나 손상되면 기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사용, 독소, 일부 약물 및 특정 의학적 상태는 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염은 종종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바이러스성 간염은 A형 간염 , B형 간염 및 C형 간염 입니다 .

간염에 걸린 많은 사람들은 증상이 없고 자신이 감염되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급성 감염으로 증상이 나타나면 노출 후 2주에서 6개월 사이에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급성 간염의 증상으로는 열, 피로, 식욕 부진, 메스꺼움, 구토, 복통, 어두운 소변, 밝은 색 대변, 관절통, 황달 등이 있습니다.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의 증상이 나타나려면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원인은 무엇입니까?
A형 간염B형 간염C 형 간염
A형 간염 바이러스B형 간염 바이러스C형 간염 바이러스
중요한 사실
A형 간염B형 간염C 형 간염
효과적인 백신 사용 가능오염된 식품 또는 사람 간 전염과 관련된 발발은 미국에서 여전히 발생합니다.많은 국가, 특히 현대식 위생 설비가 없는 국가에서 일반적입니다.효과적인 백신 사용 가능B형 간염 환자 3명 중 약 2명은 자신이 감염된 사실을 모릅니다.2020년에 새로 보고된 사례의 비율은 비 히스패닉 백인보다 아시아 태평양 섬 주민에서 거의 12배 더 높았습니다.B형 간염은 간암의 주요 원인C형 간염은 95% 이상에서 치료가 가능합니다.C형 간염에 걸린 사람의 약 40%는 자신이 감염된 사실을 모릅니다.2020년에 C형 간염 관련 사망률은 아메리칸 인디언/알래스카 원주민과 비 히스패닉계 흑인에서 가장 높았습니다.C형 간염은 간 이식 및 간암의 주요 원인입니다.
얼마나 오래 지속 되나요?
A형 간염B형 간염C 형 간염
A형 간염은 몇 주에서 몇 달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B형 간염은 몇 주 동안 지속되는 경미한 질병에서 평생 지속되는 심각한(만성) 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C형 간염은 몇 주 동안 지속되는 경미한 질병에서 심각한 평생(만성) 감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C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성 C형 간염에 걸립니다.
어떻게 전파됩니까?
A형 간염B형 간염C 형 간염
A형 간염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과의 친밀한 개인적 접촉 또는 오염된 음식이나 음료를 통해 바이러스를 섭취할 때(볼 수 없을 정도로 미세한 양일지라도) 전염됩니다.B형 간염은 주로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혈액, 정액 또는 기타 특정 체액(미세한 양일지라도)이 감염되지 않은 사람의 몸에 들어갈 때 퍼집니다. B형 간염 바이러스는 다음을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감염된 임산부에게 출산감염된 사람과의 성관계바늘, 주사기, 심지어 혈당 측정기와 같은 의료 장비와 같이 감염된 사람의 혈액으로 오염된 장비 공유칫솔이나 면도기와 같은 개인 용품을 공유하지만 덜 일반적입니다.B형 간염에 걸린 사람의 혈액이나 열린 상처에 직접 접촉의료 시설의 열악한 감염 관리바이러스는 타액에서 발견될 수 있지만 키스나 식기 공유를 통해서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B형 간염은 재채기, 기침, 포옹, 모유 수유 또는 음식이나 물을 통해 전염되지 않습니다.C형 간염은 C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혈액이 미량일지라도 감염되지 않은 사람의 몸에 들어갈 때 퍼집니다. C형 간염 바이러스는 다음을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바늘, 주사기 등 감염자의 혈액으로 오염된 장비 공유열악한 감염 관리로 인해 의료 시설에서 발병규제되지 않은 문신 또는 오염된 기구로 바디 피어싱1992년 이전에 수혈 또는 장기 이식을 받은 경우(광범위한 선별 검사로 혈액 공급에서 C형 간염이 제거됨)감염된 임산부에게 출산감염된 사람과의 성적 접촉C형 간염은 식기 공유, 모유 수유, 포옹, 키스, 손 잡기, 기침, 재채기 또는 음식이나 물을 통해 전염되지 않습니다.

치료

A형 간염B형 간염C 형 간염

  • A형 간염 검사 결과가 양성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지지 요법(휴식, 적절한 영양 및 수분 섭취)을 통해 치료를 받습니다.
  • 급성 B형 간염에 양성 반응을 보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지지 요법(휴식, 적절한 영양 및 수분 섭취)을 통해 치료를 받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특정 약물이 없습니다.
  • 만성 B형 간염 환자는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할 수 있으며 간 질환 진행 징후에 대해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 C형 간염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은 즉시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치료는 일반적으로 8 – 1 2주 동안 알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알약은 95% 이상의 사람들을 치료할 수 있으며 부작용은 최소화됩니다.
  •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간 손상을 예방하고 더 퍼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사람이 이미 간 손상을 입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